새해 화장품 시장, 색조 화장 시대 다시 오는

code=151asdf186

색조 메이크업 위주로 뷰티 업계에 새롭게 활기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버나뷰가 운영하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사용자 데이터로 살펴보는 '계묘년 화해 뷰티 트렌드'를 발표해 소식을 모으고 있다.

화해가 소개했던 올해 뷰티 트렌드는 Conscious Magnificence(의식있고 지속 가능한 소비) Return of Makeup(색조 메이크업의 부흥) Snack Anti-growing old(간식처럼 안티에이징)이다. 특히 화해는 색조 화장품을 메인 트렌드로 강조했다. 화해 데이터팀 결과에 따르면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이슈와 겹치면서 작년 말 화해 앱 내 전체 카테고리에서 아이섀도 립 베이스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 수준은 전년 동기간 대비 모두 fifty%를 수준으로 성장했다.

더불어 사용자 톤에 맞는 색조 메이크업 발색 사진만 다양하게 모아볼 수 있는 화해 ‘간편 발색보기’ 기능도 보여준지 두 달 만에 사용자가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딥파인 함께 화해는 올해도 뷰티 업계에는 의식 있는 화장품 소비인 '어웨어 뷰티' 트렌드가 더욱 뚜렷해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화해가 제시한 어웨어 뷰티에는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성분 제거, 동물성 원료 및 동물실험 배제, 친환경 포장 등의 클린 뷰티, 비건 뷰티까지 포함시킨다. 실제 지난 한 해 동안 화해 앱 내 비건, 환경 관련 단어 검색량은 전년 대비 three.6배나 딥파인 늘어났다. 2022년 연령대별 검색 추이를 살펴보면 ten대(260%), 20대(177%), thirty대(151%), 40대(a hundred and forty%)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이 잠깐의시간을 내서 가볍게 찾는 간식처럼 안티에이징, 셀프케어를 할수있는 '스낵 안티에이징'도 2023년을 관통할 포인트 트렌드로 선정됐다. 지난해 화해 유저들이 앱 내 ‘성분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가장 많이 검색한 성분으로 항산화 기능이 있는 비타민C,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레티놀이 순위에 올랐고, 관련 기능성 신제품의 등장도 크게 늘고있다.

화해 데이터팀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이슈와 맞물려 작년 말 화해 앱 내 전체 카테고리에서 △아이섀도 △립 △베이스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 퍼센트 전년 동기간 대비 모두 50%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